카테고리 없음

KT M모바일 제휴요금제로 밀리의 서재 전자책 구독하여 독서하기

낮가림 2024. 5. 13. 23:57
반응형


전자책도 구독하는 맛이 있네





모두다 맘껏 100GB+밀리의 서재 FREE

몇 년 전부터 친구의 권유로 알뜰폰 요금제 통신사 케이티엠모바일(kt M mobile)을 사용하고 있다.
작년 가을까지 LTE 데이터 요금제를 쓰는 중에 밀리의 서재 제휴 요금제가 눈에 띄었다.
사용 중인 요금제와 가격과 데이터 혜택이 거의 동일했다.



더구나 밀리의 서재 앱에서 모든 전자책 도서와 오디오북을 편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현재 나는 39,800원의 제휴 요금제로 100GB 데이터와 밀리의 서재, 전자책 구독 혜택을 매월 제공받으며 사용 중이다.


밀리의 서재 요금제는 케이티엠모바일 앱에서 제휴 요금제 탭을 누르면 가장 상단에 올라와 있다.
다양한 요금제가 있으니 자신에게 알맞은 합리적인 상품으로 골라 선택하면 된다.



제휴 요금제 가입이 끝나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밀리의 서재 앱을 다운로드한다.



앱 설치가 끝나면 밀리의 서재 회원가입을 한 후 하단의 관리 탭으로 들어간다.
상단 구독 관리로 들어가면 혜택/결합상품 이용이 나온다.



KT 알뜰폰 제휴 요금제/부가서비스를 누르면 이런 이미지가 뜬다.


정상적으로 구독절차가 끝나면 자신의 계정에 구독 서비스가 보인다.


밀리의 서재 만족하는가?

제휴 요금제를 선택하여 사용한 지는 꽤 됐지만 사실 초반에만 잠깐 사용하고 본격적인 활용은 얼마 되지 않았다.
지금 하는 일의 특성상 봄철은 쉴 틈 없이 바쁘다.
사이사이 남아도는 자투리 시간에 밀리의 서재에 들어가 글을 읽어야지 하는 생각을 한 적이 거의 없는듯하다.
최근에야 바쁜 시기가 지나가서 한가한 때에 틈틈이 책을 읽고 있다.
인생에 관한 이야기를 건네는 에세이 류를 주로 찾아서 읽는 편이다.
가볍게 읽어서 좋기도 하지만 한 번 꽂히는 문장이 나오면 묵직하고 진지한 생각에 닺을 내릴 수 있어 이런 장르를 선호하는 편이다.

사실 하루동안 눈에 담아 가는 수많은 정보들은 모두 글자로 이루어진 텍스트이다.
SNS나 인터넷 뉴스들의 가벼운 정보들은 잠깐의 재미와 함께 몇 분만 지나면 사라져 버린다.
반대로 긴 호흡과 페이지로 이루어진 책은 텀을 두고 읽어도 연결된 이야기를 가지기에 쉽게 휘발되지 않는다.
요즘 전자책 플랫폼들은 여러 기능이 있어서 줄을 치거나 메모를 하고 문장을 저장할 수도 있다.
인스타그램(Instagram)을 보다 멋진 문장과 글귀가 보이면 스크린샷으로 저장해 이미지로 남지만 전자책은 텍스트에 형광펜으로 줄을 그을 수 있다.


요즘 읽고 있는 에세이 '하마터면 열심히 살 뻔했다'에서 마음에 드는 문구도 이렇게 이미지로 공유할 수 있도록 만들어준다.

사실 알라딘, 예스24, 리디북스 등 많은 독자적인 전자책 플랫폼을 예전부터 이용을 했었다.
각 온라인서점마다 자체적으로 출시한 이북리더기도 몇 가지 사용했었다.
가볍고 쓰기 편했지만 서로 다른 서점의 앱은 사용할 수 없어서 볼 수 없는 책들이 많았다.
이북리더기를 루팅 해서 탈옥하는 방법도 있지만 귀찮은 것을 싫어하는 나로서는 관심도 없었다.
그러다 보니 이북리더기는 차츰 사용빈도가 낮아졌고 박스 안에 고이 잠들어있다.
그 이후 나는 종이책을 오히려 더 많이 구매를 했다.
허나 사라진 독서습관과 의지는 너무나 나약해서 대부분의 책을 읽지 못했다.



다시 원점으로 돌아와 전자책을 보고 있다.
다른 점이라면 스마트폰으로 독서한다는 점이다.
전자책은 종이책처럼 눈이 편한 이북리더기로 읽어야지 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이것저것 가리다 보면 언제 책을 읽을까?
생각보다 휴대폰으로 장시간 긴 글을 읽어도 눈에 피로함은 느껴지지 않았다.
유튜브와 각종 영상 OTT에 빠져 살다 오랜만에 글을 마주하니 책 읽기에 단맛이 느껴진다.
오랜만에 먹는 음식이 귀하게 느껴지듯 다시 잡은 전자책이 특별하게 다가온다.
물론 꾸준히 읽어나가야지.

결론을 말하자면 밀리의 서재 구독하기를 참 잘했다.



참 배우, 가수, 영화감독, 성우, 아나운서 분들이 녹음해서 들려주는 오디오북도 잊지 말고 꼭 한번씩 들어보시라.
읽기만 하던 책을 내가 아는 누군가가 익힌 들어본 목소리로 들려주는 색다른 재미가 있다.


다음 링크에서 KT M 모바일 제휴요금제 가입이 가능하다.

📱KT M 모바일 × 밀리의 서재 제휴요금제 링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