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활주로는 제주로

PDS 플랜두씨 다이어리

낮가림 2023. 1. 5. 23:32
반응형


PLAN 계획하고, DO 실행하고, SEE 피드백하다




PLAN DO SEE

나는 2022년 한 해가 가기 전에 2023년을 준비해야 했다.
무엇이라도 해야만 했다.
어떤 성취를 이루어야 현재 다니는 직장을 퇴사하고 좀 더 의미 있는 일을 할 수 있을지 고민했다.
생각에 생각을 거듭해보니 가장 필요한 것은 계획과 시간관리였다.
나의 하루는 계획되지 않았고 불안했다.
할 수 있는 최선은 시간을 기록해보자는 다짐이었다.

유튜브 스터디언(STUDIAN) 채널에서 상상스퀘어의 의장인 신영준 박사님이 피디에스다이어리를 소개하는 영상을 보았다.
평소에도 신박사tv 채널과 머니맵 채널을 시청하면서 신박사님에 대한 신뢰도가 매우 높았다.
상상스퀘어에서 제작해 판매하는 PDS 다이어리에 호기심이 생겼고 관련된 영상들을 검색해 찾아보았다.

PDS 다이어리는 PLAN 계획하고, DO 실행하고, SEE 피드백하다 라는 뜻이 담겨있다.
보통의 일반적인 다이어리는 TO DO LIST를 적고 그날 실행한 목표에 대하여 체크를 하는 것에 끝났다.
PDS 다이어리는 시간단위로 내가 하는 일을 기록하고 실행하며 하루를 돌아본 후 스스로 반응하는 것이다.




나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오로다몰(ORODA)에서 PDS 플랜두씨 다이어리를 2권 구매했다.
내가 쓸 것과 친구가 기록하게 될 다이어리까지 말이다.
작은 시작이 큰 결과를 보여줄 거라 기대하지 않는다.
단지 버려지거나 낭비되는 시간이 없도록 깨어있는 순간들을 소중히 사용하고 싶을 뿐이다.

이번에는 간단히 PDS 다이어리의 실물 사진만 올려보고 다음번에 사용기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 한다.